
DC 13 해주세요


6
건강 (2)

11
CONSTITUTION SAVE (1)


21
건강 (2)




12
CONSTITUTION SAVE (2)
르마 실패



12
CONSTITUTION SAVE (2)


5
CONSTITUTION SAVE (4)
보시면
와우


rolling d4
()
4
4
모두 4의 사령피해
입어주세요

잠시 자는 사이 여러분들은 여인의 흐느낌의 소리를 들으며 잠을 설칩니다.
현재 체력
손봐주시면 됩니다.

제가 바꿨습니다.

어떻게 하시나요?











"자, 그럼 갑시다!"




"얼른 가자고!"
이동하는거죠?



묘지의 옆으로 검은 사원이 보입니다. 여기저기 무너져 내린 모습 사이로 죽음과 까마귀의 신인 강기르의 기운이 흘러나오는 듯한 착각이 듭니다. 왠지 모르게 스산한 바람이 불어오며 일행은 살짝 소름이 돋는게 느껴집니다.









@궁시렁거립니다


마법 탐지 (Detect Magic)
abjuration 1 (ritual)
Casting Time: 1 행동
Range: 자신
Components: V, S
Duration: Concentration 10분
주문의 지속시간 동안, 당신은 30ft 내에 존재하는 마법의 힘을 감지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이렇게 마법을 감지하면, 당신은 행동을 사용해 당신이 볼 수 있는 범위 내에서 마법의 힘이 실려있는 물체나 크리쳐에서 희미한 마법의 오오라를 감지할 수 있으며, 그 오오라를 통해 마법의 학파 역시도 알 수 있습니다.


의식시전 (Ritual Casting)
Racial: Cleric
의식 태그가 붙어 있는 클레릭 주문을 준비했을 때, 그 주문을 의식으로 시전할 수 있습니다.
의식시전으로 마법탐지 외우겠습니다
신전 안에서
환영마법을 뜻하는 푸르스름한 빛이
새어나오는걸 확인합니다
이제 어떻게 하시나요?





아




"환영이 소리도 만들어 내나?"







(딱히 인베스티게이션 굴릴 껀덕지가 있나)

(나머지 셋보단 제일 나으실듯









할까요
무너져내린 내부로 들어가니 온도가 몇 도는 더 내려간 듯합니다. 부서진 벽들과 갈라진 돌바닥들 사이로 바람이 지나다니며 소름이 끼치는 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사원에 들어서자


환영마법의 빛이
느껴지네요




(저거 조사하려면 무슨판정인가요?

판정해주세요
DC 10

10
수사 (5)
와우
성공





모습인 것을 확인합니다.

바닥모습이던 것이
나무 판자같은 것으로
변하네요
판자에는 자물쇠가 걸려있습니다.










안내 (Guidance)
abjuration cantrip
Casting Time: 1 action
Range: Touch
Target: One willing creature
Components: V, S
Duration: Concentration Up to 1 minute
당신은 주문을 받으려는 대상 하나에 접촉합니다. 주문의 지속시간 동안 단 한 번, 대상은 d4를 굴려 그 결과를 자신이 원하는 능력 판정의 결과에 더할 수 있습니다. 이 추가 주사위는 능력 판정을 굴리기 전이나 후 아무 데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 번 추가 주사위를 사용하고 나면 주문의 효력은 종료됩니다.

판정해주세요
DC 10

8
도둑 도구 (7)

추가해주세요



18 + 2
도둑 도구 (7)
성공한걸로

다행..
계단문이 열리는군요
밑으로는 곰팡내와 차가운 기운이 흘려나옵니다.




빛 (Light)
abjuration cantrip
Casting Time: 1 action
Range: 접촉
Target: One object that is no larger than 10 feet in any dimension
Components: V, M (A firefly or phosphorescent moss)
Duration: 1 hour
당신은 10 10 10ft 이하 크기의 물체 하나에 접촉하여 주문의 지속시간 동안 20ft까지는 밝은 빛으로, 추가 로 20ft까지는 약한 빛으로 빛나게 합니다. 당신은 원하는 대로 빛의 색깔을 정할 수 있습니다. 이 물체를 완전히 가리면 빛 역시 새어 나오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이 주문은 지속시간이 끝나거나 당신이 이 주문을 취소할 경우 효력이 종료됩니다. 적대적인 크리쳐가 장비 하거나 들고 있는 물체에 주문을 시전한 경우, 해당 크리쳐는 민첩 내성 굴림을 굴려 성공할 경우 주문을 피할 수 있습니다.






@횟불 키려던 몸짓을 멈춥니다



알람
abjuration 1
Casting Time: 1 minute
Range: 30 feet
Target: A door, a window, or an area within range that is no larger than a 20-foot cube
Components: V, S, M (a tiny bell and a piece of fine silver wire)
Duration: 8 hours
당신은 원치 않는 침입에 대해 알람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문, 창, 또는 반경 20피트 범위 내에서 선택합니다. 작은 크기 이상의 생명체가 이 범위에 접촉하거나 들어설 경우, 알람이 울립니다.
당신은 주문을 시전 할 때 정신적인 소리가 들리던가 물리적인 소리가 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마법이 사용된 지역의 1마일 내에 당신이 있다면, 당신은 알람 소리를 텔레파시로 들을 수 있습니다. 자고 있을 경우 그 즉시 당신은 깨어납니다.
물리적인 소리일 경우 60피트 내에 10초 동안 울리는 종소리가 납니다.
당신은 주문을 시전 할 때 정신적인 소리가 들리던가 물리적인 소리가 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마법이 사용된 지역의 1마일 내에 당신이 있다면, 당신은 알람 소리를 텔레파시로 들을 수 있습니다. 자고 있을 경우 그 즉시 당신은 깨어납니다.
물리적인 소리일 경우 60피트 내에 10초 동안 울리는 종소리가 납니다.
SPELL SLOT LEVEL 12 OF 4 REMAINING




"만에 하나, 만에 하나..."
@리추얼 시전

밑으로 내려가는 계단은 좁아서
한명씩만 계단을 밟고 들어갈 수 있을거 같습니다
들어가는 순서는
어떻게 하시나요?



"순서는 이렇게가 어떤가"

"아 네"

"토베라도 저와같이 앞장서는게 좋겠습니다."



"그다음으로는?"



"캑.."





인가요?

"위험하면 피할줄 압니다.."

"아님 세 번째로 들어갈래?"







여러분들은
계단을 따라 밑으로 내려가기 시작합니다.
비밀 계단을 따라 밑으로 들어가 보니 퀴퀴한 곰팡이냄새와 먼지가 일행을 반깁니다. 어두컴컴한 사각 계단 밑으로 적막만이 흐르고 있습니다.
이제 어떻게 하시나요?

"빛을 비춰도 잘 보이지 않을만큼"


앞의 방이 보일 듯 합니다




"정말 윗층을 더 조사 안하고 들어가도 괜찮을까..?"

"일부러 감춰둔 문이라면 무언가 있다는 뜻이겠지요"


이동?

옆인가요?

요아나가
앞을 빛나는 워해머로 비추자...
앞에는 삐걱거리는 스켈레톤과
구울이 보입니다!



GroupInitiative:
요아나
유진
토베라
르마우아

10

8

2

1
:

그대로 요아나를 향해
화살을 발사합니다.




:



:

"다 튕겨내!"

신성 변환: 언데드 퇴치 (Turn Undead)
클래스:
행동을 사용하고 성표를 높이 들어 기도를 읊어 언데드들을 쫓아낼 수 있습니다. 사제를 보거나 들을 수 있는 30ft내의 모든 언데드는 지혜 내성을 굴려 실패할 경우 피해를 받기 전까지 1분간 퇴치됩니다.
퇴치당한 크리쳐는 자신의 턴이 될 때마다 전력을 다해 사제로부터 멀어져야 하며, 자신의 의지로 사제 주변 30ft에 접근 할 수 없습니다. 또한, 퇴치당한 상태에서는 반응 행동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퇴치당해 있는 동안에는 질주 행동만을 사용하거나 어떻게든 이동을 막는 요소를 피해 도망치려 할 것입니다. 만약 어디로도 도망갈 곳이 없다면, 퇴치당한 크리쳐는 회피 행동을 사용합니다.
퇴치당한 크리쳐는 자신의 턴이 될 때마다 전력을 다해 사제로부터 멀어져야 하며, 자신의 의지로 사제 주변 30ft에 접근 할 수 없습니다. 또한, 퇴치당한 상태에서는 반응 행동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퇴치당해 있는 동안에는 질주 행동만을 사용하거나 어떻게든 이동을 막는 요소를 피해 도망치려 할 것입니다. 만약 어디로도 도망갈 곳이 없다면, 퇴치당한 크리쳐는 회피 행동을 사용합니다.
"시그의.. 빛으로!"
지혜
스켈레톤
Ability: 15
지혜
스켈레톤
Ability: 6
,스켈레톤 2는
내성에 실패합니다

:

맞다
잠시만요
지혜
가스트
Ability: 18 | 11
지혜
가스트
Ability: 9
실패
요아나의 워해머에서 찬란한 빛이 터져나오면서
스켈레톤과 가스트는 동요하기 시작합니다!




해주세요
탁 트인 곳이니
DC 15로
하겠습니다
돌무더기에 살짝 숨어보는걸로

21 + 4
은신 (7)
성공

공격굴림하시면 됩니다




OUT OF AMMO
??

다 날아갔나
다시 채워놨어요
63발

명중했으니
데미지 굴려주세요

5Sneak
12마법관통피해



쓰러지는 스켈레톤!
이제 어떻게 하시나요?

:




@배틀액스 휘두르겠습니다
두번째는
데미지 굴려주세요

7참격피해
스켈레톤은 벌벌 떠는 와중에도
첫 공격은 피해냅니다

피해내지 못하네요
턴 종료하시나요?



(방어 자세 하는 건 추가 행동이죠?


:

들어온 순간이었습니다
잠시만요


천장에서




방 안에
독안개가 끼기 시작합니다!



건강 내성

해주세요

18
CONSTITUTION SAVE (4)

13
CONSTITUTION SAVE (2)

19
CONSTITUTION SAVE (2)

12
7
CONSTITUTION SAVE (1)
유진
이점 풀고 다시
잠시만요
이점
풀어놨습니다

19
CONSTITUTION SAVE (1)














@스켈레톤 2에게


DC13
Wisdom Save
7사령피해
12사령피해
60 feet
죽음의 울림

지혜
스켈레톤
Ability: 15

@턴종입니다.
스켈레톤에게는 종소리가 들리지 않는 것 같군요
퇴치 상태니
이동 후 턴 종료합니다.

:
공격 받으면 풀리니
스켈레톤 2는 행동합니다
자신을 공격한 토베라에게 소검을 휘두르는 스켈레톤!

"조심하십시오!"

시프는

공격도 할 수 잇어요


:
건강내성

DC 13

7
CONSTITUTION SAVE (2)
큭..
rolling d4
()
2
2
2점의 독성피해





왼쪽한칸이동후
안내 (Guidance)
abjuration cantrip
Casting Time: 1 action
Range: Touch
Target: One willing creature
Components: V, S
Duration: Concentration Up to 1 minute
당신은 주문을 받으려는 대상 하나에 접촉합니다. 주문의 지속시간 동안 단 한 번, 대상은 d4를 굴려 그 결과를 자신이 원하는 능력 판정의 결과에 더할 수 있습니다. 이 추가 주사위는 능력 판정을 굴리기 전이나 후 아무 데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 번 추가 주사위를 사용하고 나면 주문의 효력은 종료됩니다.

합니다

이걸 성공하네
Damage: 3관통 피해

소검을 찔러넣는 요아나!
아니
스켈레톤!


@유진에게 가이던스
ㅇㅋ
턴 종료?

:
건강내성 굴려주세요

9
CONSTITUTION SAVE (1)
켁
rolling d4
()
4
4

"쿨럭!"
이동하시면
해제 가능합니다
DC 10
도둑도구 굴려주세요

21 + 2
도둑 도구 (7)


"됬어!"
함정을 빠르게 해제해버립니다!
공격행동까지 가능하세요



활 쏘면
불리점 받습니다



1Sneak
9관통피해
데미지
10점이군요


다음 스켈레톤의 머리통을 노립니다!



:

그러고보니 턴종료 선언을 못들었네요





ㅎ첫방은

첫방은 데미지 굴려주세요

9참격피해


하지만 한 도끼는 애꿎은 벽만 때리고
그래도 하나는 재대로 가스트를 맞추네요

행동 연쇄
클래스: 파이터 2레벨
당신은 짧은 시간 동안 자신의 한계를 넘어서는 활약을 하도록 스스로를 몰아붙일 수 있습니다. 당신은 자기 턴에 행동 하나를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행동은 보통 행동과 추가 행동에 더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이 요소를 한 번 사용했다면, 짧은 휴식이나 긴 휴식을 마치고 나서야 다시 이 요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이 요소를 한 번 사용했다면, 짧은 휴식이나 긴 휴식을 마치고 나서야 다시 이 요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 번 더 굴려주세요






4 + 2참격피해
(데미지 무엇



하지만 큰 피해는 주지 못합니다!
이제 어떻게 하시나요?
'ORPG 로그 > 디앤디 [드라켄호프의 해결사_ gm블랙메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6화 - 최종막 (0) | 2020.08.02 |
---|---|
5화 - 전투종료 (0) | 2020.08.02 |
4화 - 흑막 등장 (0) | 2020.08.02 |
2화 - 마을 조사 (0) | 2020.08.02 |
1화 - 일행 소개 및 첫 전투 (0) | 2020.08.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