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전 옆 무덤.."



"마을에서 이동수단을 구해보는것은 어떻겠습니까?"



"다른 두 분은?"


포션은 모두 구매했습니다









"여관주인 여관주인!"

단순마술 (Thaumaturgy)
abjuration cantrip
Casting Time: 1 action
Range: 30 feet
Target: See text
Components: V
Duration: Up to 1 minute
당신은 자신이 지닌 초자연적인 힘을 증명하는 작은 기적을 행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사거리 내에서 아래와 같은 마법 효과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 이후 1분간, 당신의 목소리는 3배로 커지게 됩니다.
-이후 1분간, 당신은 불을 끄거나, 밝게 하거나, 침침하게 하거나, 불꽃의 색을 바꿀 수 있습니다.
-이후 1분간, 당신은 별다른 해를 입히지 않는 규모로 지면에 가벼운 진동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당신은 즉시 사거리 내의 지정된 지점에서 어떤 소리가 들려오게 할 수 있습니다. 이 소리는 천둥소리, 까마귀의 울음소리, 기이한 속삼임 등 다양하게 정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이후 1분간, 자신의 눈동자 색을 바꿀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이 주문을 여러번 시전한다면, 1분간 지속되는 효과를 최대 3개까지 동시에 발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당신은 지속시간 중에도 행동을 사용하여 주문의 효과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이후 1분간, 당신의 목소리는 3배로 커지게 됩니다.
-이후 1분간, 당신은 불을 끄거나, 밝게 하거나, 침침하게 하거나, 불꽃의 색을 바꿀 수 있습니다.
-이후 1분간, 당신은 별다른 해를 입히지 않는 규모로 지면에 가벼운 진동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당신은 즉시 사거리 내의 지정된 지점에서 어떤 소리가 들려오게 할 수 있습니다. 이 소리는 천둥소리, 까마귀의 울음소리, 기이한 속삼임 등 다양하게 정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이후 1분간, 자신의 눈동자 색을 바꿀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이 주문을 여러번 시전한다면, 1분간 지속되는 효과를 최대 3개까지 동시에 발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당신은 지속시간 중에도 행동을 사용하여 주문의 효과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뭡니까 이 늦은 시간에"



"어이쿠야"


"말?"

















암시
abjuration 2
Casting Time: 1 action
Range: 30 feet
Target: A creature you can see within range that can hear and understand you
Components: V, M (A snake's tongue and either a bit of honeycomb or a drop of sweet oil)
Duration: Concentration Up to 8 hours
당신은 한두단어로 된 행동을 범위 내, 보이고 당신의 말을 듣고 이해할 수 있는 대상에게 제안할 수 있다.
매혹에 면역인 대상은 주문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제안은 행동 방침이 합리적으로 들리는 방식으로 전달되어야 한다.
대상에게 자신을 찌르거나, 창 위에 몸을 던지거나, 몸을 태우거나, 다른 명백히 해로운 행동을 하도록 요구하면 그 주문은 끝난다.
대상은 지혜 내성굴림을 해서실패할 경우 당신이 묘사한 행동의 과정을 최대한으로 이행한다.
제안은 주문 지속 시간동안 유지되고, 제안을 더 짧은 시간 내에 완료할 수 있다면 대상이 제안을 끝냈을 때 주문이 종료된다.
또한 주문 지속 시간동안 어떠한 조건 하에 발동하게 설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당신은 기사가 그녀가 처음 만나는 거지에 그녀의 군마를 주라고 제안할 수도 있다. 주문이 종료되기 전에 조건이 충족되지 않으면 제안은 수행되지 않는다.
만약 당신이나 당신의 동료가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면 주문은 끝난다.
매혹에 면역인 대상은 주문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제안은 행동 방침이 합리적으로 들리는 방식으로 전달되어야 한다.
대상에게 자신을 찌르거나, 창 위에 몸을 던지거나, 몸을 태우거나, 다른 명백히 해로운 행동을 하도록 요구하면 그 주문은 끝난다.
대상은 지혜 내성굴림을 해서실패할 경우 당신이 묘사한 행동의 과정을 최대한으로 이행한다.
제안은 주문 지속 시간동안 유지되고, 제안을 더 짧은 시간 내에 완료할 수 있다면 대상이 제안을 끝냈을 때 주문이 종료된다.
또한 주문 지속 시간동안 어떠한 조건 하에 발동하게 설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당신은 기사가 그녀가 처음 만나는 거지에 그녀의 군마를 주라고 제안할 수도 있다. 주문이 종료되기 전에 조건이 충족되지 않으면 제안은 수행되지 않는다.
만약 당신이나 당신의 동료가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면 주문은 끝난다.
SPELL SLOT LEVEL 20 OF 2 REMAINING

성공
한걸로할께요








@넹


대신
군마가 아니라서
타고 전투는 힘듭니다,


@유진은 말을 서툴게 탑니다

드라켄호프 성으로 다가가자 열린 성문으로 주민들이 비명을 지르면서 뛰쳐나오고 병장기 소리와 고통에 찬 신음소리가 귀를 어지럽힙니다. 혼비백산한 주민들은 “언데드다!” 라고 소리치며 도망쳐 나오고 있습니다.



이제 어떻게 하시나요?






아 주위를 돌리는것도
시민들 두고 일단 은신해서
어디로 가나요?


방패 능력
기억나시나요?

@라이트 주문을 외웁니다
빛 (Light)
abjuration cantrip
Casting Time: 1 action
Range: 접촉
Target: One object that is no larger than 10 feet in any dimension
Components: V, M (A firefly or phosphorescent moss)
Duration: 1 hour
당신은 10 10 10ft 이하 크기의 물체 하나에 접촉하여 주문의 지속시간 동안 20ft까지는 밝은 빛으로, 추가 로 20ft까지는 약한 빛으로 빛나게 합니다. 당신은 원하는 대로 빛의 색깔을 정할 수 있습니다. 이 물체를 완전히 가리면 빛 역시 새어 나오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이 주문은 지속시간이 끝나거나 당신이 이 주문을 취소할 경우 효력이 종료됩니다. 적대적인 크리쳐가 장비 하거나 들고 있는 물체에 주문을 시전한 경우, 해당 크리쳐는 민첩 내성 굴림을 굴려 성공할 경우 주문을 피할 수 있습니다.


비명을 지르며













요아나!

"여러분.. 설명하기 어렵겠지만"
"우선은 시그의 신전으로 이동해야 할 것 같습니다"













드라켄호프 영지의 자랑인 태양과 전쟁의 신 시그의 신전은 그 명성에 걸맞게 곳곳에 걸린 빛 마법으로 인해 내부가 환하게 비춰지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 빛 때문에 시체와 언데드로 더럽혀진 정원의 모습이 더욱 끔찍해 보입니다.
이제 어떻게 하시나요?






"역시 예감이 나쁘더니만..."

방패에 빛마법
걸려있으니
아마 요아나가 다가가면
언데드들은 바스라질겁니다





신전 앞까지 가자
신전 문은
굳게 닫혀있습니다
닫힌 신전 문 뒤로


뭔가 부서지는 소리가 납니다
유진?




안내 (Guidance)
abjuration cantrip
Casting Time: 1 action
Range: Touch
Target: One willing creature
Components: V, S
Duration: Concentration Up to 1 minute
당신은 주문을 받으려는 대상 하나에 접촉합니다. 주문의 지속시간 동안 단 한 번, 대상은 d4를 굴려 그 결과를 자신이 원하는 능력 판정의 결과에 더할 수 있습니다. 이 추가 주사위는 능력 판정을 굴리기 전이나 후 아무 데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 번 추가 주사위를 사용하고 나면 주문의 효력은 종료됩니다.



15
도둑 도구 (7)


"시그도 용서해줄겁니다"

"제길! 재수가 없어!"

뭐 성공이니


신전의 정문을 지나자 거대한 형체가 신전의 물건들을 부수고 있는 것이 보입니다. 그리고 로브의 사제는 시그의 여사제를 공격하는 참이군요.





(짱 신기해)






"돌입하겠습니다 따라오시죠!"






축복 (Bless)
enchantment 1
Components: V, S, M
Duration: Concentration 1분
당신은 사거리 내에서 최대 3체까지의 크리쳐를 선택해 축복을 내려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축복받은크리쳐는 주문의 지속시간도중 명중 굴림이나 내성 굴림을 할 때마다, d4를 굴려 그 결과를 나온 값에 더할 수 있습니다.
SPELL SLOT LEVEL 13 OF 4 REMAINING



상황이 상황이니
그냥 드리겠습니다
디엠 권한으로



3명 걸렸습니다




돌입!
GroupInitiative:
요아나
유진
토베라
르마우아

18

19

13

4
:



27
은신 (7)
?!
성공




(성공률 80퍼 넘으셔...


"여기까지 따라오다니 대단하군"



이동 가능합니다


Arrows: 58 LEFT
좋았스!
5Sneak
11마법관통피해

어이쿠


고통스러워하는 골렘!





네
턴종
:





16 + 1



전쟁 사제 (War Priest)
클래스:
공격 행동을 사용할 때, 추가행동으로 무기 공격을 한 번 가할 수 있습니다.
지혜 수정치와 동일한 횟수만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긴 휴식을 취하고 나면 소비한 사용횟수를 모두 회복하게 됩니다.
지혜 수정치와 동일한 횟수만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긴 휴식을 취하고 나면 소비한 사용횟수를 모두 회복하게 됩니다.
21 + 1


10Bludgeoning
9Bludgeoning


골렘은 비마법 저항이라


10의 피해만 입습니다
체력을 10으로 만들었네

"조심하십시오!"



ㅈㅅ
:

"저 활은 위험해보이는군"
살짝 이동해서는
유진에게 주문 사용합니다.


인간형 포박
enchantment 2
Casting Time: 1 행동
Range: 60피트
Target: 하나
Components: V, S, M
Duration: Concentration 최대 1분까지
당신은 사거리 내에 자신이 볼 수 있는 인간형 크리쳐 하나를 지정합니다. 이렇게 지정된 목표는 지혜 내성 굴림을 굴려야 하며, 실패할 시 주문의 지속시간 동안 마비 상태가 됩니다. 목표는 자기 턴이 끝날 때마다 다시 지혜 내성 굴림을 굴릴 수 있으며, 성공할 경우 목표는 주문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SPELL SLOT LEVEL 22 OF 3 REMAINING










유진은
마법력에 속박될뻔 했지만
뭔가 거대한 우주의 힘이
그 힘을 풀어내는 것을 느낍니다
"쯧..."



:




배틀액스만


아 블래스
4면체 굴려도
4면체 하나만
굴려주세요
맹세

rolling d4
()
2
2

타격성공
데미지 굴려주세요

9참격피해
(맹세도요?



10마법 참격피해

(근데 피통 줄어드는거 보면 피통은 어마어마한듯






:

딱 성공이네
Damage: 12타격 피해



어우야




@유진은 어버버거립니다



두번째 공격은
옆에 있는 요아나에게



턴종료입니다.
:

@여기까지 이동해서
저 뒤의 로브를 입은 사제에게
15
60 feet
얼음 칼 (+5)
DC13
대상을 포함한 5feet 이내의 생물은 내성굴림 실패시 냉기 피해
Dexterity Save
10관통피해
6냉기피해
민첩
로브의 사제
Ability: 10
실패


















얼음칼이
그대로 로브의 사제의
눈을 찌릅니다!
"크아아악!"
턴종









@잔소리









(왜 구경해)





굴려주세요
Arrows: 57 LEFT







5Sneak
12마법관통피해
으엥?


"이거나 먹으시지!"

(패왕 유진)







이제 어떻게 하시나요?

지금 사제가 실명상태고
그럼 일라이자한테 갈수 있나요?


남은
이동력만큼
5피트
가능하시네






선언하시면 됩니다



더 이동가능합니다
네 도착

턴종
"이봐요 괜찬습니까?!"

@신음하고 있는 여사제
:







영체 무기 (Spiritual Weapon)
evocation 2
Casting Time: 1 추가 행동
Range: 60ft
Components: V, S
Duration: 1분
당신은 사거리 내의 한 지점에, 허공에 떠 있는 영체 무기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이 무기는 주문의 지속시간이 끝나거나 당신이 이 주문을 다시 시전할 때까지 유지됩니다. 주문 시전시, 당신은 무기로부터 5ft 내의 적 하나에게 근접 주문 공격을 가할 수 있습니다. 이 공격이 명중할 경우 목표는 1d8 + 당신의 주문시전 능력 수정치 만큼의 역장 피해를 입게 됩니다.
매번 당신의 턴이 될 때마다 당신은 추가 행동을 사용해 이 영체 무기를 20ft까지 이동시키고 다시 무기로부터 5ft 이내의 적을 지정해 공격을 가할 수 있습니다.
이 무기는 당신이 원하는 형상을 띄고 있습니다. 특정한 신을 모시는 사제들은 자신들의 신이 사용하는 무기의 형상을 쓰는 경향이 있습니다.
매번 당신의 턴이 될 때마다 당신은 추가 행동을 사용해 이 영체 무기를 20ft까지 이동시키고 다시 무기로부터 5ft 이내의 적을 지정해 공격을 가할 수 있습니다.
이 무기는 당신이 원하는 형상을 띄고 있습니다. 특정한 신을 모시는 사제들은 자신들의 신이 사용하는 무기의 형상을 쓰는 경향이 있습니다.
At Higher Levels. 당신이 3레벨 이상의 주문 슬롯을 사용하여 이 주문을 시전할 경우, 상승한 슬롯 2레벨당 피해는 1d8씩 증가합니다.
SPELL SLOT LEVEL 21 OF 2 REMAINING
@영체무기를 꺼냅니다

권한드렸습니다
맘대로 이동시키세요

rolling d20
()
16
16


rolling d8
()
2
2




명중
입니다

10Bludgeoning


@턴종료
:



명중은 불리함이니까
르마우아에게


12역장피해
120피트
마법화살
SPELL SLOT LEVEL 13 OF 4 REMAINING
12뎀



그거 못 써요
Each dart hits a creature of your choice that you can see within range.
고
Blinded
A blinded creature can’t see


그럼





침묵
illusion 2
Casting Time: 1 행동
Range: 120피트
Target: 20피트 범위
Components: V, S, M
Duration: Concentration 최대 10분까지
주문의 지속시간 동안 사거리 내에서 당신이 지정한 지점을 중심으로 20ft 반경의 공간은 아무런 소리도 나지 않고 들리지 않는 곳이 됩니다. 완전히 해당 공간 안에 있는 크리쳐나 물건은 천둥 피해에 면역이 되며, 그 안에서는 모든 크리쳐가 귀머거리 상태가 됩니다. 침묵 공간 내에서는 음성 구성요소를 사용하는 주문을 시전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SPELL SLOT LEVEL 21 OF 3 REMAINING



침묵 쓰겠습니다

(주문보느라



네


:

"!!!!"
"....."









성공입니다



8참격피해
(4?

이게 안맞ㄴ네


토베라님
맹세하시면
이점받고 굴리십니다.
여튼 턴종?




추가 행동으로 30피트 내의 적 하나에게 파멸의 맹세를 선언합니다. 선언한 대상을 목표로 하는 모든 명중 굴림에 이점을 받습니다. 이 효과는 대상이 죽거나 빈사 상태가 될 때까지 지속됩니다. 대상이 죽거나 빈사 상태가 되기 전까지는 다른 대상을 지정할 수 없습니다.

(잊고 있었네
일단 턴종

:



이걸 실패하네!







는 실패!




:




@로브의 사제에게
24
60 feet
얼음 칼 (+5)
DC13
대상을 포함한 5feet 이내의 생물은 내성굴림 실패시 냉기 피해
Dexterity Save
2관통피해
9냉기피해





민첩
로브의 사제
Ability: 15
민첩은 성공!


@턴종입니다.

침묵 해제









포션을 먹고는 일라이자가 정신을 차립니다




"어디에 있나요?"

@유진이 손가락으로 가리킵니다


유진 턴종인가요?






"정신 차린거 같으니 나머진 알아서 하십쇼!"







다시 돌아갑니다 ㄷㄷ


(가려고 말했는데
(저 말에 멈칫했다고...


:





rolling d20
()
13
13
맞나요?


rolling d10
()
1
1


"이런.. 조절이 미숙했나"
4딜입니다




"이런.. 조금 부족했나"
"그래도 움직이게 둘수는 없지"
명령 (Command)
enchantment 1
Casting Time: 1행동
Range: 60ft
Components: V
Duration: 1라운드
당신은 사거리 내에서 당신이 볼 수 있는 대상 하나에게 한 단어짜리 명령을 내릴 수 있습니다. 목표는 지혜 내성 굴림을 굴려야 하며, 실패할 시 그 자신의 다음 턴이 끝날 때까지 당신이 내린 한 단어짜리 명령에 따를 것입니다. 이 주문은 목표가 언데드인 경우 아무런 효력이 없으며, 목표가 당신의 말을 알아듣지 못하거나 당신이 목표에게 직접 해가 되는 명령을 내릴 경우에도 효력이 없습니다.
- 다가와. 목표는 가장 가깝고 직선적인 경로를 따라 당신에게 접근해 오며, 당신에게서 5ft 내의 지점에 도착하면 자기 턴을 끝냅니다.
- 떨어트려. 목표는 쥐고 있던 것을 떨어트리며 자기 턴을 끝냅니다.
- 도망쳐. 목표는 가장 빠른 수단을 동원해 당신에게서 멀어진 다음 자신의 턴을 끝냅니다.
- 엎드려. 목표는 땅에 엎드린 다음 자기 턴을 끝냅니다.
- 멈춰. 목표는 이동을 못 하며, 아무런 행동도 취하지 않고 자기 턴을 끝냅니다. 비행하는 크리쳐에게 이 명령을 내릴 경우, 부유가 가능한 크리쳐라면 허공에 정지할 것이며, 부유가 불가능한 크리쳐라면 계속 비행 가능한 최소한의 거리만을 이동할 것입니다.
- 다가와. 목표는 가장 가깝고 직선적인 경로를 따라 당신에게 접근해 오며, 당신에게서 5ft 내의 지점에 도착하면 자기 턴을 끝냅니다.
- 떨어트려. 목표는 쥐고 있던 것을 떨어트리며 자기 턴을 끝냅니다.
- 도망쳐. 목표는 가장 빠른 수단을 동원해 당신에게서 멀어진 다음 자신의 턴을 끝냅니다.
- 엎드려. 목표는 땅에 엎드린 다음 자기 턴을 끝냅니다.
- 멈춰. 목표는 이동을 못 하며, 아무런 행동도 취하지 않고 자기 턴을 끝냅니다. 비행하는 크리쳐에게 이 명령을 내릴 경우, 부유가 가능한 크리쳐라면 허공에 정지할 것이며, 부유가 불가능한 크리쳐라면 계속 비행 가능한 최소한의 거리만을 이동할 것입니다.
At Higher Levels. 2레벨 이상의 주문 슬롯을 사용하여 이 주문을 시전할 경우, 당신은 상승한 슬롯 하나당 추가로 하나씩의 대상을 더 지정하여 명령을 내릴 수 있습니다. 각각의 대상은 모두 30ft 내에 모여 있어야 합니다.
SPELL SLOT LEVEL 12 OF 4 REMAINING


지혜
로브의 사제
Ability: 7


+3인데



턴종료
하겠습니다
:

이동해서
요아나에게
어우


20사령피해
SPELL SLOT LEVEL 12 OF 4 REMAINING
20데미지 들어갑니다






로브의 사제는 턴종합니다.
:





(가서 포션드려요?
(아 치료물약



"당신 사제지?"






네 맹세 들어갑니다
이점 받고 공격해주세요


(다시 클릭해요?

네
축복은
꺼주세요



굴려주세요

명중...
데미지 굴려주세요

15마법 참격피해


9참격피해
"죽어서 숲에 거름이나 되라!"

재대로 들어갔군요!
살점골렘이 쓰러질듯 해 보입니다
턴종?

:

"끈질긴 놈!"


로브의 사제가 명령하자






Damage: 15타격 피해











Damage: 15참격 피해



:

24Hit Points of Creatures
90 feet
수면
SPELL SLOT LEVEL 11 OF 4 REMAINING


사제 잠듭니다











일라이자 대리고 갈까요..





(마음껏 하세요
Arrows: 56 LEFT
좋아!


4Sneak
12마법관통피해








골렘의 시체에서
거대한 폭발이 일어납니다!



안돼...









'ORPG 로그 > 디앤디 [드라켄호프의 해결사_ gm블랙메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7화 - 에필로그(끝 잡담) (0) | 2020.08.02 |
---|---|
5화 - 전투종료 (0) | 2020.08.02 |
4화 - 흑막 등장 (0) | 2020.08.02 |
3화 - 던전 첫 전투 (0) | 2020.08.02 |
2화 - 마을 조사 (0) | 2020.08.02 |